실시간뉴스
-->
박희연 종로구의원, 여성인력개발센터-성균관대 창업지원단 협약 가교
박희연 종로구의원, 여성인력개발센터-성균관대 창업지원단 협약 가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4.12.24 10: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의회 박희연 의원의 가교 역할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종로구의회 박희연 의원의 가교 역할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종로구의회 박희연 의원의 가교 역할로 지난 19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높여 구민들의 취업ㆍ창업에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업훈련부터 고용서비스, 취창업지원,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이다.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나 청년층 및 중·고령층 등에게도 노동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단순 취업상담을 넘어 구직이력과 현재 상황 등을 고려해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직업훈련 연계와 취업알선·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며 세분화된 맞춤형 창업 지원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박희연 의원은 “일자리의 양적 증가보다는 질적 목표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종로 주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충을 위해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성균관대학교 창업지원단의 협약을 진행하는데 가교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보람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상호교류 및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시너지를 발휘해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종로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12-24 13:24:43
패전국 일본 잔재 경성제대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옴.성씨없는 일본 점쇠(요시히토,히로히토등. 일본에서는 천황)가 만든 일본 마당쇠.개똥이大. 기타 서울대 미만의 대학들. https://blog.naver.com/macmaca/223528462438

윤진한 2024-12-24 13:23:51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 한편, 한국의 아주 중요하고도 고질적인 일제잔재 문제. 대학문제. 일본의 항복관련 국제법(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임시정부 승인등),포츠담선언등의 하위법인 미군정 법률,한국사,대한민국 출범이후의 헌법,세계사가 있음. 그리고 주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중심, 성균관대 약탈을 위한 대중언론.사설입시지의 도발이 얽혀있음.@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교육분야 정통승계 대학. 국사 성균관자격 宮성균관대.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성균관대. 해방후 미군정이 폐지된 성균관을 복구시키고, 성균관대를 향교재산으로 지원하는 법률제정함.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설립된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는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양반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