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노원구의회 김경태 부의장이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부의장은 제9대 노원구의회 2년여 동안 현장 의정활동을 통한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총 18건의 조례안을 발의하며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정명대상조직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 유권자정책평가단 등의 엄격한 검증과 평가를 거쳐 한 해 동안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날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한 김 부의장은 구민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한 입법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2022년 7월 제9대 노원구의회에 등원한 이래, ‘안심귀가 환경조성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해 발의한 조례안만 18건에 달한다.
특히 김 부의장은 지역의 교통·환경 문제 등 현안 해결과 공약 이행을 위해 수시로 민원현장을 방문하고 주민과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의견수렴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행정사무감사와 5분 자유발언, 구정질문 등을 통해 집행부의 행정에 대해 합리적인 비판과 함께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부의장은 “이 상은 유권자들이 직접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현장에서의 다양한 이해관계와 목소리들을 합리적으로 조율하여 정책에 반영하려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주민과 구민들께 약속한 공약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