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매년 운영하는 ‘가족 신체활동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구가 지난해 참여 가족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는 오는 26일에도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5~13세 이하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신체활동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가족 신체활동 역량 강화 교육’은 다양한 운동 물품을 활용해 가족 구성원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 방법을 익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총 3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그룹을 나누어 연령대별 수준과 발달 특성에 맞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을 비롯해 어린이들의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체성분측정 및 상담도 진행된다.
‘고고싱 어린이 운동물품대여점’의 다양한 운동용품 체험, 즉석 사진 이벤트에도 참여해 볼 수 있다.
구는 교육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교육자료를 배부할 예정이며, 운동 물품은 향후 ‘고고싱 어린이 운동물품 대여점’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가족 신체활동 역량 강화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교육 프로그램, 교육 장소, 강사 전문성, 교육 시간에 대한 분야별 만족도가 평균 99.3점으로 나타났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신체활동 역량 강화 교육이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