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민선8기 원년”…이필형 구청장,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 5대 핵심목표 공유
“민선8기 원년”…이필형 구청장,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 5대 핵심목표 공유
  • 정수희 기자
  • 승인 2023.01.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신년인사회서 구민 1000여명과 새해 희망 다짐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2023년 신년인사회에서 5대 핵심목표 및 주요사업들을 구민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2023년 신년인사회에서 5대 핵심목표 및 주요사업들을 구민들에게 공유하고 있다.

한강타임즈 정수희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12일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기관장 및 단체장 등이 함께해 지역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고, 구민들과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했다.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 지도교사의 연주와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이날 행사는, 구민들의 새해소망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구청장의 신년사 및 내빈 축사, 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구는 부대행사로 마련한 ▲강당 입구에 소망나무를 설치해 구민들이 바라는 새해소망을 적어 나무에 달아 기원하는 ‘새해 소망나무 행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윷놀이 희망성금 기부행사’를 통해 새해 희망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2023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역대 민선 동대문구청장(왼쪽부터 민선1기 박훈, 민선3·4기 홍사립, 민선8기 이필형 ,민선2·5·6·7기 유덕열)
2023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역대 민선 동대문구청장(왼쪽부터 민선1기 박훈, 민선3·4기 홍사립, 민선8기 이필형 ,민선2·5·6·7기 유덕열)

이날 이필형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라는 비전 아래 민선8기 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5가지 핵심목표인 ▲서울의 새로운 중심도시 동대문 ▲누구나 살고 싶은 쾌적한 동대문 ▲일상이 안전한 동대문 ▲항상 즐거운 동대문 ▲민생을 챙기는 동대문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 예정인 주요사업들을 구민들과 공유했다.

‘청량리역 복합 환승 센터’ 건립을 기점으로 주거·상업·문화의 중심지 청량리, 사계절 향기롭고 생동감 있는 꽃의 도시, 풍수해보험·자전거보험과 함께하는 안전한 도시, 풍물시장–선농단–전통시장으로 이어지는 즐거운 체험관광 벨트 운영, 임신부터 육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모자건강센터’ 조성 등 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복지 분야 사업예산은 전체예산의 57.1%인 445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07억원을 늘려 민생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서울시 최초로 ‘미취업 청년 자격취득 활동비 지급’,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교육경비 100억원을 초중고에 지원하는 등 서울의 중심도시 동대문으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구청장은 “지난 6개월이 구정운영 방향을 검토하고 구상하는 시간이었다면 2023년은 민선8기 구정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34만 동대문구민께서 함께해 주신다면 1500여명 동대문구 전 직원은 합심해 ‘비 오는 날에는 청량리 가자’는 말이 나오는 낭만적인 미래 도시 동대문을 만들기 위해 힘껏 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