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광주광역시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청소년주도형시설 운영에 주축이 될 2021년 청소년 참여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당근별’)와 자치기구(청소년동아리, 청문집 놀이기획단)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근별’은 13~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이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자치기구로써, 청소년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기관장간담회∙워크숍 다양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활동을 한다.
청문집 놀이기획단은 14~24세 청소년 15명으로 구성되며, 청소년 시각에 맞는 팝업 놀이터 운영, 계절 이벤트 활동 등 재미있고 신박한 청소년 놀이를 기획하는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청소년동아리는 14~19세 청소년 5인 이하로 구성된 댄스, 밴드, 보컬, 봉사 등 청소년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문화의집에 소속된 동아리는 동아리전용공간 및 물품 지원, 동아리 전문 역량강화교육, 동아리연합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가진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오는 2월 18일(목)까지 추가모집하고, 청문집 놀이기획단은 2월 20일부터 신청을 받으며, 청소년동아리는 상시모집한다. 신청은 일곡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ilgokyc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ilgokycc@naver.com) 또는 방문(광주광역시 북구 일곡택지로33)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12월에 개관한 일곡청소년문화의집은 북구 일곡동 지역청소년들에게 미디어 활동과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청소년카페와 같은 청소년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