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8일 오후 6시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내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등 변화하는 대입 환경에 대비해 고등학교 입학 전 진로·진학 로드맵 구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성동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관내 6개 고등학교(경일고, 금호고, 도선고, 무학여고, 성수고, 한대부고) 전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1부는 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윤태영 장학사가 ‘고교 교육과정의 이해와 대입 준비’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 ‘학교별 설명회’에서는 입학 담당 교사가 학교별 특성, 교육 프로그램, 진학 진로 분야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학교별 1:1 입학 상담도 마련된다. 설명회 당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입학 담당 교사가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0분씩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는 사전 신청을 완료한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구는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자료와 녹화 영상을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과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통해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입시 불안을 해소하고 목표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