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 앞으로 종로 지역 지구단위계획과 재개발ㆍ재건축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연령대별 유동인구 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로브뷰 기능도 제공된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31일 이같은 기능을 포함한 ‘원클릭 도시정보 본(本)다’ 누리집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누리집 오픈으로 민원인이 여러 군데서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했던 용도지역, 지구단위계획, 재개발, 재건축 등 각종 도시계획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종로 관내에는 총 30곳의 지구단위계획구역이 있고 구역 내에서도 높이, 용도, 용적률, 최대 개발 규모, 공동개발 지정 여부를 포함한 여러 규제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관련 용어가 어렵고 건축자산진흥구역, 노후저층주거지역, 구역별 관리계획은 별도로 확인해야 하는 등 해당 내용을 살펴보고 이해하기까지 여러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구민들이 종로의 복잡한 도시계획 정보를 한군데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원클릭 도시정보 본(本)다’를 구축하게 됐다.
첫 페이지에 있는 주소 검색만으로도 해당 필지의 도시계획 정보를 지도 위에 그림으로 보여주며 관련 고시문 역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연령대별 유동 인구 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로드뷰뿐만 아니라 전문가에게 관련 내용을 직접 문의할 수 있는 ‘건축사 무료상담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문헌 구청장은 “우리구의 복잡한 도시계획 정보를 구민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원클릭 도시정보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구민 알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