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 삼표그룹은 인적자원개발(HRD) 뉴스레터 ‘월간 삼표 부스터’를 발행하고,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소통경영 기업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삼표그룹에 따르면 ‘월간 삼표 부스터’는 사내 소통채널 소식지로 매월(첫째주 수요일) 1회 발행하며, △HR소식 △핵심가치 △추천도서 △인사이트 △이벤트 등 경영 현황과 정보 전달의 다양한 소식을 다룰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위해 사연 공모 등 상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사업장별 성공스토리, CEO 추천 도서 소개, 경영 전문 매거진의 마케팅 및 전략 소개와 추천 기사 등의 정보를 전한다.
특히, 새로운 소통창구로 신설한 ‘제안하기’ 코너는 뉴스레터를 읽고 임직원들이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나 여러 정보 등을 요청하는 공간으로 사내에서 함께 호흡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달 첫 공개된 ‘월간 삼표 부스터’ 2월의 삼표 핵심가치(행동 기준)로는 ‘시너지’(Synergy)가 뽑혔다. 이와 함께 ‘CEO의 서재’로 추천 도서 리스트 소개와 더불어 회사 직원 가운데 ‘시너지’를 잘 실천한 사람의 간략한 스토리와 추천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달(3월) 삼표의 핵심가치는 ‘혁신’(Innovation)으로 선정됐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사내 소식지를 활성화해 기업문화 확산의 새로운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참여 소통 프로그램 개발과 유익한 정보 제공으로 그룹의 가치와 전문성을 높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