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강타임즈 백진아 기자 =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남양주)는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가 주최하는 '젊은 연극제' 집행위원장으로 연기예술과 김정근 교수가 선임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전국연극영화과들의 최대 연극축제인 젊은 연극제의 집행위원장 임기는 2년이다.
김정근 교수는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출신으로 공연예술제작소 비상대표를 지낸 연극연출가다. 거창국제연극제에서 ‘환장지경’으로 금상, ‘이랑’으로 고마나루전국연극제에서 연출상을 받았다.
또한 밀양공연예술축제 젊은 연출가전에서는 ‘핏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신진연출가전, 삼일로인큐베이팅 연출가전 예술감독을 역임했으며 2020년도부터 대경대 연기예술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정근 집행위원장은 “올해 젊은 연극제는 새로운 변화로 젊은 감각에 맞는 연극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연극제는 1993년에 개설되어 올해 33회 개최되는 전국연극영화과들의 최대 축제로 해마다 40여 대학 2000여 명의 전공자들들이 참여하고 있다. 행사기간 동안 1만50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최대 축제로 올해는 60여 개 대학들이 참여한다.
젊은 연극제는 대학로 주요 공연장 및 삼일로 창고극장, 이해랑예술극장과 대학극장에서 올해 6월에 개최된다. 연극제에는 연출, 배우, 스탭 대학전공자들의 연극 공연 외에도 전국청소년연기경연대회, 한국대학연극전공입학정보 콘서트, 신진연출가인큐베이팅, 해외아티스트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한편, 대경대 연기예술과는 지난해 연극영화과에서 학과명칭을 전환하고 남양주 한류 캠퍼스에서 신입생을 선발하면서 평균 경쟁률이 9:1을 나타냈다. 올해 신입생 충원율을 100% 보이면서 학과 경쟁력이 서울경기권에서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